티스토리 뷰

주저리 주저리

2018 목표

Loweeeell 2018. 3. 11. 17:01

고민하고 고민하던 2018 새해 목표가 정해졌다.

좀 늦은 감이 있지만 꼭 이루고자 하는 마음으로 확실한 목표를 정했다.

목표는 총 3가지 이다.

1. 전공

많이 놀았던 작년을 반성하며 이번 해에는 전공 공부를 확실히 잡아야 겠다고 생각했다.

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많은 것을 만들어 보려고 노력할 것이다.

python,dajngo,js(node Js),java 에 대한 전공 지식을 머릿속에 기억하도록 공부하는 것이 최소 목표다.

2.  영어

그동안 손 놓았던 영어를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. 

영어는 예전부터 정말 잘하고 싶었지만 엄청난 귀차니즘으로 하지 못했었다.

몇일 전 tv를 보다가 엄청난 동기가 부여되서 당장 시작해야 겠다고 생각을 하게되어 바로 야나두를 질러버렸다.

야나두 프로그램중에 90일 학습일지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이것을 하면서 공부 습관을 기르고 영어 회화를 할 수 있도록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했다. 

최소 올해 안에 영어 회화를 공부하고 후에 작문,독해까지 하는 것이 목표다.

3. 건강

나는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밥만 먹으면 꼭 후식을 먹어야했다. 

후식은 몸에 좋은 과일도 먹었지만 많이 먹어 문제였고 과자,빵 등 몸에 좋지 않은 것도 엄청 좋아해서 많이 먹었었다.

tv를 보면서 후식을 먹다보니 tv도 많이 보게 되고 일어나는 것이 귀찮아지게 되었다.

작년 겨울, 체지방이 많아져 경도비만에 가깝다는 것을 들은 후 충격을 먹었다. 

그때부터 건강을 챙겨야 겠다고 생각했다. 

규칙적으로 기상,취침 , 많이 걷고 규칙적으로 일주일에 2번 이상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률은 감소시키는 것이 목표다.

체력을 기르면 항상 피곤하고 무기력한 것도 없어질 것이다.!


올해 이 목표들을 다짐하며 열심히 살아야지 화이팅!


'주저리 주저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블로그를 옮겼습니다.  (1) 2019.05.12
반복하자  (0) 2018.03.01
새단장한 장고 서버 디폴트 페이지  (0) 2018.02.27
댓글